이대한

이름성별나이특기
이대한남자12세(초등5학년)택견선수

안동의 대표적인 독립운동가인 석주 이상룡 선생의 후손으로 어릴 때 부터 택견을 배워서 택견주니어 선수이다. 승부욕이 강하며 성격이 급해서 사람들을 당황하게 만들 때가 많이 있다. 류미소와는 이웃집 소꿉친구로 머리를 쓰는 일들은 언제나 류미소를 찾아가서 귀찮게 하기도 한다.

류미소

이름성별나이특기
류미소여자12세(초등5학년)택견선수

조선 선조때 영의정을 지내고 임진왜란 동안의 경험을 기록한 ‘징비록’ 을 쓴 서애 류성룡 선생의 후손으로 공학박사인 아버지의 영향으로 어릴때부터 기계와 컴퓨터에 재능을 보인 천재소녀이다. 이대한과는 상반되는 성격을 가진 류미소는 차분하며 필요시에는 냉철한 판단을 하기도 한다. 소꿉친구인 이대한이 일으킨 문제를 해결해 주는 해결사 역할을 맡고 있다.

타임봄버 B-612

이름성별나이특기
타임봄버 B-612로봇제조년도 2207년시간여행

한국항공우주국 소속의 테스트 타임머신으로 파트너이자 시간여행 파 일럿인 박무열 대위와 기원전으로의 장거리 시간여행중 ‘시간의 외곡’에 빠지는 사고로 2018년으로 오게된다. 기본적으로는 한국항공우주국에서 입력한 매뉴얼대로 움직이지만 인공 지능 딥러닝으로 스스로 상황을 판단하기도 한다. 감정프로그래밍을 통해서 인간과의 교감에는 문제가 없지만 간혹 미묘한 감정변화에는 공감을 못하기도 한다. 여행중의 사고로 인해서 현재 70%정도의 능력만 발휘할 수 있으며 미래로 가는 시간회로가 고장이 나서 귀환을 하지 못하고 자신을 도와준 이대한과 류미소와 함께 회복을 하는동안 과거로의 시간여행을 하며 지내기로 한다.